티스토리 뷰
치아 교정 유지 장치 착용 기간 알아보기
교정을 하는 것도 오래 걸리고 힘든일이지만 치아교정이 끝났다고 하더라도 유지장치를 착용을 하셔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의 얼마나 이 불편한 과정을 해야하나 교정 유지장치 착용기간 알아보겠습니다. 확실히 기간 및 그리고 가철성 및 고정식 유지 장치 어느게 좋은 확인해볼께요.

치아교정 유지장치 착용 얼마나 될까?
기간 최소 2년! 치아교정 후 6개월~1년은 치아가 원래의 위치로 되돌아가려는 조직 기억력이 활발한 시기로 새로운 위치에 적응하기 위해서 잇몸조직의 재형성 또한 왕성한 때입니다.
그래서 세포조직학적인 면에서 교정 후 2년 정도는 재발성향이 있다고 보고 최소한 2년, 가능하다면 오래 유지장치를 착용할 것을 권장하는데 환자마다 유지장치 착용기간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치료를 받은 치아의 주변조직이 잘 자리잡기 전에 유지장치를 제거해서 재교정을 하게 된 사례도 종종 있는 만큼 유지장치 착용기간은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고정식 유지장치 vs 가철식 유지장치 어떤게 좋을까?
고정식 유지장치 앞니 치아 안쪽에 가느다란 철사를 붙이는 형태로 가철식에 비해 이물감도 적고 탈착의 번거로움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반면 혀 아래 침샘으로 인해 철사 주변으로 치석이 잘 생길 수 있어 정기적인 스케일링 등 치아 관리에 보다 신경을 써야 합니다.
환자 스스로 불편감이 없다면 평생 제거하지 않고 부착하는 것이 좋아요. 철사 주변의 잇몸관리가 잘 안된다면 가철식 장치로 바꾸는 것도 방법입니다.
가철식 유지장치 철사와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진 탈착이 가능한 유지장치로 전체적으로 치아를 감싸 치아의 위치를 안정되게 잡아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탈착이 되는 만큼 환자 스스로 의지를 갖고 꾸준히 착용시간을 잘 지켜야 합니다. ☞ 6~12개월은 24시간, 이후 6개월은 주로 수면 시에 12시간, 또 이후 6개월은 2~3일에 12시간 착용하는 식으로 2년 정도의 기간은 필요합니다. 가능하면 그 이상 착용하는 것이 더 좋고요.
임플란트 크라운 빠졌을 때 처치 방법
임플란트 크라운 빠졌을 때 처치 방법 임플란트 보철 자체는 일단 픽스쳐 및 지대주 즉 어뷰트 먼트로 이루어져 있고 상부 보철 즉 크라운이 씌워짐으로써 임플란트가 완성이 됩니다. 그러나 이
goodnightginbam.tistory.com
앞니 임플란트 전치부에 써야하는 이유
앞니 임플란트 전치부에 써야하는 이유 앞니 임플란트는 일반 임플란트에 비해 기능적인 요소 뿐만 아니라 심미적인 부분의 세밀한 진료가 요구되는 시술입니다. 뼈의 형태, 잇몸의 형태와 색
goodnightginbam.tistory.com
